지역단체들,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잇단 장학금 기탁 > 보도자료 정읍시민장학재단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읍시민이 만들어가는 정읍시민을 위한 장학재단

보도자료 HOME


지역단체들,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잇단 장학금 기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6-01-16 15:53
조회수
5

지역단체들,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잇단 장학금 기탁

국공립어린이집
수박공선출하회

정읍지역에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따뜻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재)정읍시민장학재단은 1일 정읍시 국공립어린이집 회원 일동과 정읍시단풍미인수박공선출하회가 시청을 찾아 각각 100만 원씩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탁의 첫 주자는 정읍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분과장 이담희)였다.

정일, 과교, 키즈레일정읍역, 샘골, 신태인, 예본, 햇님둥지 등 지역 7개 어린이집으로 구성된 연합회는 2015년부터 나눔을 실천해 올해로 9회째를 맞았다. 누적 기탁액은 780만 원에 이르러 지역사회에 귀감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담희 분과장은 “아이들을 돌보는 보육인으로서 지역의 모든 아이가 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정읍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뒤이어 정읍시단풍미인수박공선출하회(회장 탁규환)도 장학금 100만 원을 보태며 인재 양성에 뜻을 더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농업인 안전 실천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받은 포상금 70만 원에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30만 원을 보태 조성된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정우면 26개 농가로 구성된 출하회는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농작업 안전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탁규환 회장은 “회원들이 함께 일궈낸 성과를 더 의미 있는 곳에 쓰고 싶었다”며 “지역 농업을 이끌 젊은 세대가 더 많이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 단체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장학기금이 안정적으로 확충되고 있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성장 기반 마련에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