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애영농조합법인, 정읍 인재 육성 장학금 300만원 쾌척 > 보도자료 정읍시민장학재단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읍시민이 만들어가는 정읍시민을 위한 장학재단

보도자료 HOME


정애영농조합법인, 정읍 인재 육성 장학금 300만원 쾌척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6-01-16 16:03
조회수
16

정애영농조합법인, 정읍 인재 육성 장학금 300만원 쾌척

788504_177068_5136.jpg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친환경 기업이 인재 육성을 통해 다시 지역에 힘을 보태고 있다.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정애영농조합법인(대표 조성훈)이 지난달 31일 시청을 찾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정애영농조합법인은 이평면 정애마을 양돈단지에 위치한 법인으로 양돈 농가에서 발생하는 가축 분뇨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처리해 바이오가스를 생산하는 자원 순환형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 보전과 에너지 생산을 동시에 실현하는 사업 구조로 지역 사회는 물론 친환경 산업 분야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기탁은 2019년 첫 장학금 전달 이후 여섯 번째로 지금까지 누적 기탁액은 2800만원에 이른다. 일회성 후원에 그치지 않고 해마다 꾸준히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에서 지역사회에 주는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조성훈 대표는 “지역을 삶의 터전으로 삼아 성장한 기업인 만큼 지역 아이들이 꿈을 키워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학수 시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정읍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단체,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본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