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한파 녹이는 장학금 기탁 행렬. 채규달 변호사. 우정회 동참 > 보도자료 정읍시민장학재단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읍시민이 만들어가는 정읍시민을 위한 장학재단

보도자료 HOME


정읍시, 한파 녹이는 장학금 기탁 행렬. 채규달 변호사. 우정회 동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6-01-16 15:59
조회수
16

정읍시, 한파 녹이는 장학금 기탁 행렬. 채규달 변호사. 우정회 동참

기사 대표 이미지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도 정읍시에는 지역 인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들이 모여 훈훈한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고향을 지키는 변호사부터 지역 친목 단체까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23일 채규달 변호사는 정읍시장 실에서 지역 인재 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정읍시민장학재단에 쾌척했다. 채 변호사는 정읍 서초등학교와 호남중학교, 전주고등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재원으로, 사법연수원 31기를 수료하고 법조계에 입문했다.

2002년 법무법인 지엘 본점에서 변호사 생활을 시작한 그는 지난 2015년 2월, 고향인 정읍에 지엘 정읍분소를 개소하며 귀향했다.

앞서 지난 21일에는 지역 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친목 단체 ‘우정회(회장 김상수)’가 장학금 기탁 행렬에 동참했다. 우정회는 정읍 시내 식당 이화담에서 열린 ‘우정회 결성 8주년 기념식과 송년의 밤 행사’에서 회원들의 뜻을 모은 장학금 100만원을 재단에 전달했다.

지난 2018년 창립된 우정회는 현재 58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단순한 친목 도모를 넘어 회원 상호 간의 우의 증진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정읍=박기수 기자

출처 : 새전북신

본문


바로가기